Pages

Monday, June 15, 2020

'향기도 언택트 시대'...신세계인터, 바이레도 향수 출시 기념 이색 마케팅 - 비즈트리뷴

tamonaa.blogspot.com
바이레도 릴 플레르 Lil Fleur 100ml ㅣ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릴 플레르 Lil Fleur 100ml ㅣ 신세계인터내셔날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자리잡으며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향을 맡아본 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언택트 시향' 마케팅이 나와 눈길을 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이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제품 향수 ‘릴 플레르(Lil Fleur)’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시향과 반품을 할 수 있는 ‘언택트 키트’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행사 기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릴 플레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본품과 함께 샘플 2종이 제공된다.

동봉된 릴 플레르 샘플의 향을 맡아본 후 구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본품 향수와 사용하지 않은 샘플 및 사은품을 반품하면 고객이 부담한 왕복 배송비 5천원을 7일 이내에 SI 포인트 5천점으로 돌려준다. SI 포인트는 S.I.VILLAGE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바이레도 관계자는 "온라인상의 설명이나 이미지만으로는 향수에 담겨 있는 다양한 향과 노트의 변화를 느낄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 시향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달 초 진행한 사전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4일 동안 진행한 테스트 행사에서 신제품인 ‘릴 플레르’는 브랜드 매출 1위에 올랐다.

고객들은 블로그와 SNS를 통해 “온라인은 시향이 어려워 향수를 구매하기가 불편했는데 너무 좋은 아이디어다”, “샘플 시향으로 긴 시간 동안 잔향까지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바이레도는 앞으로 신제품 향수를 출시할 때 언택트 시향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함께 향수 전 품목에 대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50ml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샘플 2종을 증정하며, 100ml 향수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핸드크림 30ml 정품을 증정한다. 또한 바이레도 전 품목에 대해 10%, 일부 품목에 한해 20~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바이레도 관계자는 “이제 향수도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시대가 됐다”면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

Let's block ads! (Why?)




June 16, 2020 at 09:36AM
https://ift.tt/2B9MplZ

'향기도 언택트 시대'...신세계인터, 바이레도 향수 출시 기념 이색 마케팅 - 비즈트리뷴

https://ift.tt/2UxkSBG

No comments:

Post a Comment